티스토리 뷰

# 제주도 11월 날씨 옷차림 


가을은 제주도를 여행하기에 가장 적합한 날씨인데요. 늦가을이 시작되는 11월의 제주도 날씨는 어떤지 그에 맞는 옷차림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바람이 많이 부는 제주도의 늦가을 날씨는 대체로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바람막이 점퍼나 두툼한 외투를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요. 낮에는 따듯한 햇살로 인해 얇은 긴팔로 여러겹 겹쳐입는 것이 좋습니다.



11월 첫째주 월요일인 4일에는 한차례 내린 비가 멈추며 비가 그친 후 5일부터는 기온이 낮아서 평균 최저기온 11도에서 최고기온 17도로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계속됩니다.



11월 둘째주 제주도 날씨는 첫째주와  비슷한 평균 온도로 비소식은 없는데요. 낮햇살이 따사로우며 대체로 맑은날과 때때로 구름낀 날씨가 이어집니다.



셋째주인 11월의 제주도 날씨는 중순을 지난 19일에 한차례 비가 내리며  평균기온이 떨어집니다. 비가 내린 후의 셋째주 수요일인 20일부터는 평균기온이 크게 떨어지며 주말부터는 최저기온 9도에서 최고기온 13도까지로 뚝 떨어집니다.



마지막주인 11월의 날씨는 초겨울로 들어가는 날씨의 기온으로 옮겨가며 마지막 주말을 맞이하면서 비소식이 있습니다.


기온은 늦가을에서 초겨울로 옮겨가며 계속적으로 기온이 낮아지을 보입니다. 일교차를 생각해서 아침, 저녁은 두터운 외투를 준비하는 것이 좋고 낮햇살이 뜨거운 낮에는 얇은 긴팔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