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대만 날씨 2020년 1월

어디까지 2019. 11. 6. 20:28

대만 날씨 2020년 1월


타이완 섬은 우리 한자어로는 대만이라고 하는데요. 주변이 바다로 둘러싼 아름다운 섬나라 중 하나인 대만은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로 대략 한시간 정도면 언제든 갈 수 있는데요.



여권만 준비한다면 비자 없이도 여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 떠나기 좋은 사랑받는 해외여행지 중 한 곳으로 꼽힙니다. 꽃보다 할배를 시작으로 먹거리 많고 볼거리도 많은 자주찾기 좋은 나라로 인기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대만은 치안도 우수하고 여행하기에 좋은 현지의 교통수단이 많아서 여럿이 또는 혼자서도 떠나기 좋은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대만의 날씨는 우리나라보다 높은 기온으로 따듯한 편에 속하는데요. 아무래도 섬나라의 특성상 습하며 작은 비가 때때로 내리는 날씨 입니다.



대만의 날씨는 우리나라보다 한두달 전의 기온이라고 생각하고 옷차림을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요. 지금 11월의 경우는 우리나라 기준으로 초-중가을 날씨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대만 11월 날씨를 주별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대만 1월 날씨 예보



2020년이 시작되는 첫날인 1월1일 신정의 대만 날씨는 그 전12월 말일부터 연이어진 비로 인해서 구름이 끼고 대체로 흐린날씨인데요. 이후 비소식은 없이 맑은날씨가 지속 될 예정입니다. 



대만의 1월 첫째주부터 둘째주 목요일까지는 해와 구름을 동반하며 평균 최고기온 25도에서 최저기온 17도로 확실히 우리나라보다는 높은 온도를 보이는 날씨입니다. 다만 1월10일 금요일부터 다시 비소식이 이어지는데요.



대만 1월 셋째주 날씨는 계속 비소식이 이어지는데요. 평균 최고기온은 20도에서 최저기온 16도로 비가오면서 다소 기온이 떨어집니다. 



1월 넷째주에는 이어진 주말 토,일에 반짝 맑은 날씨를 보이고 다시 월요일은 1월20일부터는 한주동안 비구름이 계속 이어집니다. 



1월 마지막주의 대만 날씨는 주말에 비가 그쳐 해와 구름을 동반하지만 다시 화요일과 수요일에 두차례 비가오고 1월말에는 비가 다소 그쳐 구름낀 흐린날씨가 이어지지만 기온은 18도 대로 많이 떨어질 예정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