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가오슝 날씨 12월 옷차림

어디까지 2019. 11. 27. 00:33

  가오슝 날씨 12월 옷차림


가오슝은 대만에 남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지역으로 한겨울인 1월에도 평균기온 19.3℃일 정도로 우리나라보다는 따듯한 날씨에 속합니다. 바다를 둘러싸고 있고 열대기후 지대이며, 그중에서도 사바나기후에 속합니다. 



동남아시아 기후와 더 비슷하다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텐데요. 가오슝 12월 날씨에 맞추어 옷차림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오슝은 중국 본토나 필리핀 북부 섬들이나 거리가 비슷하기 때문인데요.



애초에 우리나라 기준으로 보면 겨울에도 날씨가 더운 편에 속하지만 대만 기준으로 가오슝 날씨는 춥다고 느끼기 때문에 12월부터 1월에는 패딩 점퍼도 많이 입는 편입니다.



우리나라 공항에서도 데일리 운항으로 언제든 쉽게 갈 수 있는 여행지이며 먹거리가 유명한 가오슝은 도시철도와 버스와 같은 교통이 잘 되어있어 사랑받는 여행지로도 꼽힙니다. 



  가오슝 날씨 12월 옷차림 알아보기



가오슝 12월 첫째주부터 중순까지의 날씨는 6일 금요일 비를 동반한 날 외에는 대체로 맑은 편이고 평균 최저기온 17도에서 평균 최고기온 26도로 우리나라보다는 확실히 기온이 높습니다.



15일인 가오슝 12월 중순부터의 날씨는 셋째주까지 맑은날씨와 따듯한 기온이 계속되다가 넷째주의 시작인 22일부터는 일주일간 구름과 비소식이 있습니다.



가오슝 날씨의 특성상 바람도 많이 불기 때문에 높은 기온보다는 더 쌀쌀하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두터운 외투를 반드시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프 상에서도 12월 초부터 중순을 지나 말까지 기온이 계속적으로 내려가며 겨울을 맞이하는 기온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오슝의 날씨를 알아 보았는데요. 저는 기온만 믿고 갔던 작년 가오슝 날씨 때문에 너무 얇은 외투를 입고 가서 이동할때 덜덜 떨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도 겨울이라는 것은 잊지마시고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드는 여행 되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