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6개월 정기예금 금리

어디까지 2019. 12. 9. 00:35

  6개월 정기예금 금리


저금리 시대에서도 정기예금 만큼 좋은 제태크 수단은 없는데요. 이렇게 불안정한 경제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수익률 보다 안전성 입니다.



시대가 변함에 따라 다양한 금융상품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모두 높은 수익률을 자랑하며 우리에게 유혹을 해오지만 높은 수익률이란 것은 기본적으로 높은 위험성을 함께 짊어지고 가야하기 마련입니다.



몇년씩 그 분야에 능숙한 금융 전문가들도 자신의 원금을 지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닌데요. 이런 고수익 고위험 상품은 언제든 원금 손실의 위험성을 가져옵니다. 그만큼 원금 손실의 걱정이 전혀 없는 예금은 시간을 길게 두고 생각 한다면 돈을 지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안전하게 내 돈을 목돈으로 불리는 방법으로 정기예금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기간을 정해두고 약속한 기간을 지키면 만기시에 정해진 금리를 적용해 이자까지 챙겨주기 때문인데요.



6개월, 1년, 2년, 3년 만기의 정기예금이 보편적이지만 최근 인터넷 은행의 활성화로 1개월부터도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간이 너무 짧으면 돈을 써버리게 되기 쉽기 때문에 어느정도 기간을 두고 넣어두는 것이 좋은데요.



아직 장기간 예금이 익숙하지 않거나 소득이 일정치 않은 분들은 6개월 정기예금부터 연습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6개월의 약속을 지키고 금리와 함께 원금, 이자를 받게되면 그 돈을 다시 1년짜리 정기예금 1년에 가입하고 그 다음은 2년 이런식으로 기간을 늘려가는 습관을 들이면 되는데요.



그러기 위해선 우선 같은 기간을 이용해 정기예금을 든다면 금리가 조금이라도 더 높은 곳에 넣어두는 것이 좋겠죠?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모든 은행의 정기예금을 비교해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6개월 정기예금 금리에 대해서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6개월 정기예금 금리 시중은행 순위 10



우선 금리와 만기시 세후이자를 비교해보기 위해 500만원이라는 금액으로 설정해서 검색 해보았는데요. 우대조건을 만족하면 추가 우대금리를 적용해주는 상품과 우대조건 없는 상품 모두 포함해 6개월 정기예금 금리가 가장 높은 곳 부터 10순위를 확인 해보았습니다.



1위부터 10위까지 1.95% ~ 1.55%대 금리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확실히 매년 예금 금리가 낮아지고 있는게 느껴지는 요율이긴 하죠. 그래도 2%대 가까운 정기예금 상품에 아직 가입 할 수 있다는 점을 주목 해보는게 좋습니다.


  6개월 정기예금 금리 비교 - 시중은행 1위



1.95%대로 전북은행의 JB참괜찮은 정기예금이 금리가 가장 높았는데요. 6개월 만기시 예상 세후이자는 30,668원 입니다. 다만 우대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으니 꼼꼼히 확인하고 최대한 높은 금리를 받는 것이 좋겠죠.


  6개월 정기예금 금리 비교 - 시중은행 2위



두번째도 전북은행의 상품이였는데요. 스마트 정기예금으로 최고 우대금리 1.80%까지 가능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6개월 만기시 세후 예상이자는 33,480원 입니다.


  6개월 정기예금 금리 비교 - 시중은행 3위



3위 은행은 신한은행의 쏠편한 정기예금 인데요. 별도의 우대조건 없이 1.70% 금리로 가입한도는 1만원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가입방법은 인터넷 홈페이지, 스마트폰앱, 영업점 방문이 가능 합니다.



지금까지 제1금융권 시중은행의 6개월 정기예금 금리를 비교 해보았는데요. 안전한 내 돈을 지키고 목돈으로 불려나가는 제태크 수단으로 정기예금을 습관화 하는 것이 요즘 같이 불안한 시대에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