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중은행 정기적금 금리비교


올해 중순 카카오뱅크의 5%금리의 정기예금 상품이 1초만에 완판이 되면 화재를 몰고 오기도 했는데요. 예금이나 적금 같은 시중은행의 안전한 상품은 저금리시대에도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장 든든한 제태크 수단입니다.



경기가 장기적으로 불안정한 시장에서는 높은 수익률과 함께 높은 위험성을 가지고 가는 것보다 원금 손실에 위험이 없는 낮지만 안정적인 시중은행의 정기예금이나 적금과 같은 상품에 투자 하는 것이 바람직한 시기 입니다.



정기예금과 적금의 차이는 정기예금은 일정기간동안 지정한 금액을 묶어두고 만기가 되는 날짜에 해당 금리를 적용해 이자와 함께 돌려받는 것이구요. 적금의 경우는 일정한 기간동안 매달 금액을 넣어 만기 시 이자와 함께 돌려받는 것입니다.



적금은 자유적립식과 정액적립식으로 나뉘어지는데요. 개별 시중은행 정기적금 금리비교를 통해 이율이 가장 높은곳은 어디인지 확인해봅니다.



  시중은행 정기적금 금리비교 - 정액적립식 top10


금융감독원


매달 10만원씩 1년 기준 정액적립식 정기적금 금리를 비교해보니 금리가 가장 높은 은행으로 대구은행이 시중은행 중 금리가 가장 높았습니다. 우대조건을 모두 만족하면 최고 우대금리 3.75% 금리까지 가능합니다. 



최근 1%대의 예금을 생각한다면 꽤나 높은 금리까지도 가능하기 때문에 되도록 제시하는 우대조건을 만족시켜 최고 금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입방법은 영업점, 인터넷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자유적립식 1년 만기 정기적금 금리를 시중은행별로 비교해보았는데요. 1위는 중소기업은행의 IBK썸통장으로 우대조건을 모두 만족하면 최고우대금리 4%까지 가능합니다.



IBK썸통장은 파격적인 높은 우대금리를 내걸고 있었는데요. 기본 1.35% 금리에 비대면채널로 이 상품을 가입하면 연0.2%, 계약기간 중 맞팔한 경우 0.3%를 적용하여 줍니다. 



또는 첫거래고객이 계약기간 중 맞팔한 경우는 썸특별금리로 4%의 금리를 제공하는데요. 1%대의 저금리 시대에 4%라니 가능하신 분들은 좋은 기회인 것 같아요. 저는 첫거래고객이 아니라 해당이 되지 않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