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장인 건강검진 기간 연장

2020년이 이제 한달 남았습니다. 올해는 끝나지 않는 코로나19로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매년 진행되던 직장인 건감건진 기간 연장이 확정되면서 이에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다들 병원 찾는 것을 꺼려하며 건강검진을 받으러 가지 않았다가 한달 남은 올해 12월로 몰리면서 검진 병원의 예약이 내년까지 밀리는 상황이 벌어졌는데요.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국민 건강검진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직장인 건강검진도 예외는 아닌데요. 직장인의 경우는 정해진 년도에 받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더욱 민감한 사항이 있습니다.



1. 비사무직 직장가입자의 경우는 1년 마다 건강검진을 실시하기 때문에 따로 연장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2020년을 넘기고 2021년에 받았다고 하더라도 2020년에 받은것으로 인정 됩니다.



다만 일반검진 외에 암검진의 경우는 2년에 한번 실시하기 때문에 대상자는 직장에 이야기 하거나 공단에 신청을 해야 내년까지 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2. 사무직 직장인 건감겅진 기간 연장은 2년 마다 돌아가며 실시되기 때문에 만약 2020년 올해 받지 못했다면 내년기한으로 연장하다고 직장에 이야기하여 기간을 연장해야 합니다. 신청은 2021.01.01 이후부터 가능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