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면역력 높이는 과일

어디까지 2020. 2. 29. 00:52

면역력 높이는 과일


면역력이 떨어지면 우리는 각종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이 낮아져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쉬워지는데요. 체력저하와 함께 일상의 의욕도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언제든 쉽게 먹을 수 있는 면역력 높이는 과일은 우리가 직접 입에 넣고 씹어서 삼킴으로서 필요한 좋은 성분을 자연스럽게 몸이 섭취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면역력 높이는 과일


귤은 우리나라 제주도에서 다량 재배하지만 현재는 전국에서 하우스 재배 등을 통해 언제든 쉽게 구하고 먹을 수 있는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면역력 높이는 과일의 왕이라고 불리는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감기와 같은 바이러스에 의한 질병에 잘 걸리지 않게 도와줍니다.

 

이 외에도 귤은 하루 평균 4개의 귤을 먹었을때 골다공증 예방 효과가 있었다는 연구 결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귤의 카로티노이드 색소는 과일과 채소에 포함된 항산화물질인데요. 이를 섭취하면 골밀도가 저하되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과일로 두번째 주자는 역시나 쉽게 구입해 먹을 수 있는 과일 중에 하나인 바나나인데요. 바나나에는 비타민A와 B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주고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바나나는 열매뿐 아니라 꽃, 잎, 뿌리까지 약으로 쓸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꽃은 위통증, 잎은 염증을 없애주며 뿌리는 해독효과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면역력 높이는 과일은 감인데요. 감에는비타민A와 C가 풍부하기 때문에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데요. 이 외에도 심한 트림이나 구토를 멎게하는 효능도 있는 다재다능한 과일 중 하나 입니다.



마지막으로 면역력 높이는 과일로 키위를 소개할까 하는데요. 키위에는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고 식이섬유도 풍부해 우리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키위는 갈증을 없애주고 소화불량이나 식욕부진에도 효과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면역력 높이는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과일은 제철에 맞춰 드시는것이 가장 좋구요. 염분이 많거나 수분을 부족하게 하는 과자나 당이 많은 음료 대신 간식으로 자주 섭취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